오다(織田)가문 캐릭터 (네타 주의)

란스(ランス)

행동력 : 3
공/방/지/속 : 5/5/5/5
탐색/교섭/건설 : 3/1/1
초기레벨/재능한계 : 44/99

합 전 활 용 도 : ★★★☆☆ (C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★★★☆ (B)


이 게임의 주인공. 주인공답게 재능한계가 레벨99로 최강이다.
하지만 초기 능력치와 병력 수가 너무 낮은 것이 크나큰 단점.
대만족 보너스로 공방지속 각각 +1 할 수 있으며, 필살기 란스어택도 배울 수 있고,
행동수 증가나, 자동회복률 상승 등등 얻을 수 있는 보너스가 많지만,
란스 하나 키우겠다고 귀중한 만족도를 사용할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애정에 달려있다(...)

2~3주차 이후부터는 강력한 동료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사실상 도태되는 비운의 캐릭터.
이벤트성 무장전은 행복포크루로 레벨 조금 높여주는 걸로 충분하다.
솔직히 별점을 더 짜게 주고 싶었지만, 그래도 명색이 주인공이라 후하게 쳐줬다 -_-;

란스를 많이 써먹고 싶다면,
공방지속 +1 보너스를 사용하기 전에, 책과 호감도 보너스로 능력치를 어느정도 올려주는 것이 좋다.
무사이기 때문에 지력은 올릴 필요없으니, 6/6/5/6 상태에서 호감도 보너스로 6/6/5/7 정도를 만든다음,
공방지속 +1 보너스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인 루트. 물론 란스어택은 필수라 할 수 있겠다.
이 정도 스펙이라면, 다른 무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준 정도는 된다.
.........하지만 이렇게까지 키울 필요가 있을까 x2










실 플레인(シィル プライン)

합 전 활 용 도 : ☆☆☆☆☆ (사용불가)
무장전 활용도 : ★★★★☆ (B)


주인공의 노예(...) 자질구레한 일들은 다 하면서도 란스한테 심한 대접을 받는다.
그러면서도 따라다니는게 신기(하긴 노예니까~). 이번 편에서는 란스를 대신해 얼음이 되어주시는 실...
정사루트에서 실의 해동을 하기 위해 헤르만에 간다는 얘기를 하는걸 보니
란스8의 배경은 헤르만이 될 가능성이 크다.

합전에서는 란스부대와 함께 행동하며, 자동회복하는 역할을 담당.
무장전에서는 물리기(さがる)로만 등장한다. 레벨은 란스레벨-3 정도인듯.

란스에게 회복기술을 사용하면 HP회복 및 행동력회복까지 되기 때문에
   란스(란스어택) → 실(회복) → 란스(란스어택) → ...
의 콤보도 가능.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고 볼 수 있다.

하지만, 어떤 이유에서인지 무장전에서 물리기(さがる)를 쓰면,
첫번째는 무조건 실이 등장하기 때문에... 란스어택 콤보를 쓰기에는 어려움이 좀 있다.
(보통 란스를 무장전 초반에 내놓지는 않으므로)










오다 노부나가(織田信長)
동료로 사용불가

이상하게 노부나가는 악마로 그려질 때가 많은데,
이 게임에서도 역시나 무시무시한 마인 자비엘이 몸 속에 봉인되어있는 평범한(?) 인간으로 그려진다.
최종전 보스답게 말도 안되는 레벨은 기본, 전체공격기술까지 가지고 있다.
총 2번 싸우게 되는데, 호리병이 5개 깨지기 전까지 레벨 노가다를 소홀히 했다면, GG칠 수도 있으니 주의.










코우 히메(香姫)
행동력 : 5
공/방/지/속 : 2/5/5/5
탐색/교섭/건설 : 0/4/1
초기레벨/재능한계 : 33/40


합 전 활 용 도 : ★☆☆☆☆ (F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☆☆☆☆ (F)


오다 가문의 공주님. 마인 자비엘이 각성하게 되면, 자동으로 동료가 된다.
.......게임 후반부에 얻게 되는 동료이면서도 능력치는 바닥 중의 바닥.
아무리 좋게 봐도 활용도는 F를 면하지 못할 것 같다.
취향이 이런 쪽이 아니라면, 과감히 외면하길 바란다.
코우히메(香姫)의 살아있어야 캬라크리가 가능한 캐릭터가 몇 명 있으므로 주의.










시바타 가쓰이에(柴田勝家)
행동력 : 4
공/방/지/속 : 4/7/6/4
탐색/교섭/건설 : 2/3/2
초기레벨/재능한계 : 36/46


합 전 활 용 도 : ★★★★☆ (B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★★☆☆ (C)


초반부터 있는 장수 중 최강(...) 능력치를 자랑한다.
호감도 보너스로 전체가드(全体ガード)를 배운 후, 지력을 조금 올려주면, 훌륭한 방패가 되어준다.
대만족 보너스로도 업그레이드(지+1 속+1)가 가능하지만 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.
레벨도 그렇게 낮은 편이 아니라서 무장전에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.
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... (로리콘이라는 사실만 빼고 -_-)










란 마루(乱丸)
행동력 : 3
공/방/지/속 : 6/4/7/6
탐색/교섭/건설 : 1/2/2
초기레벨/재능한계 : 30/40


합 전 활 용 도 : ★★☆☆☆ (D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★☆☆☆ (D)


초반부터 있는 무사이지만, 게임 중반 이후 별볼일 없어지는 캐릭터.
캬라크리(시바타 가쓰이에와 결혼) 후에, 남편(...)과 같이 출전하게 되면, 공방 버프(50%)가 붙게 된다.
하지만 이 때 쯤되면 아군에게도 훌륭한 참모 몇명이 생기므로 별로 쓸모는 없다고 보는게...
행동력이 3 뿐이라는 것도 뼈아프다.
3주차 이후가 되면, 코스트를 아끼기 위해 시작하자마자 해고하게 되는 캐릭터. (지못미)










마에다 토시이에(前田利家)

행동력 : 3
공/방/지/속 : 4/4/4/4
탐색/교섭/건설 : 1/4/3
초기레벨/재능한계 : 20/30


합 전 활 용 도 : ★☆☆☆☆ (F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☆☆☆☆ (F)


초반 능력치만 놓고 보자면, 명백한 쓰레기 캐릭터이지만,
플레이어의 애정에 따라 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.
책으로 4/6/4/4 만든다음, 대만족 보너스를 2번 선택하면, 7/9/4/4로 파워업!!
이를 위해 책 2권과 만족도 20을 소비할지는 고민해봐야 할듯.
또한 저 상태라도, 제대로 가드를 해주기 위해서는 개조된 기술을 배우거나, 추가로 책을 소비해야 한다...

그래도 1주차에서는 위와 같이 만들어주는것이 낫다고 생각한다. (어차피 쓸만한 인재도 없으니)
2주차부터는... 쓸 이유가 없는 캐릭터. ㄳ










니와 나가히데(丹羽長秀)
행동력 : 3
공/방/지/속 : 4/4/4/4
탐색/교섭/건설 : 3/3/3
초기레벨/재능한계 : 21/24


합 전 활 용 도 : ★★★★★ (A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☆☆☆☆ (F)


초반 능력치 꽝. 낮은 레벨, 낮은 행동력... 그런데 합전활용도 A?!
이유는 바로 이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수기술, 도망가는 무사사냥(落ち武者狩り) 때문이다.
초반 포로 수급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이니, 활용도가 높을 수 밖에...
물론 다른 캐릭터도 이 기술을 배울 수 있지만,
기본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피 같은 턴을 소비하며 호감도를 올려줘야 한다.

니와 나가히데(丹羽長秀)에게 탄게 개(丹下犬, 한턴에 2번 행동 가능)를 장비시켜
전투 때마다 내보내 포로를 잡아들이는 것이 활용 정석.











아케치 미쯔히데(明智光秀)
행동력 : 2
공/방/지/속 : 3/4/4/3
탐색/교섭/건설 : 4/6/4
초기레벨/재능한계 : 22/32

합 전 활 용 도 : ★☆☆☆☆ (F)

무장전 활용도 : ★☆☆☆☆ (F)


초반부터 참모이지만, 너무 능력치가 낮다.
대만족 보너스 2번 선택하면, 공방지속 +2씩 할 수 있지만, 과연 쓸만할지는 미지수.
진정 활용하고 싶다면, 책으로 3/4/6/3(혹은 3/4/7/3) 만든 다음, 대만족 보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.
하지만... 역시 책이 아깝... -┏;
2주차 이후부터는 해고 1순위.
















by CLOMENTAL | 2009/06/15 17:31 | [전국란스] 캐릭터 공략 | 트랙백 | 덧글(0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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